[기아] 봉고3 1.2톤 오토밸런스 한달 사용기...
  글쓴이 : 김도영     날짜 : 14-04-30 20:34     조회 : 10211    
오밸 달고  딱 한달 되었네요

처음 달고 설래는 맘으로 4월 시작하면서 차근 차근 하나 하나 기록해가면서

체크해본 결과를 올리까 합니다

일단 수동6단이라 알피엠을 어떻게 쓰냐에따라 다르지만

기존 공차시 기어 변경을 1800~2000rpm 변속

중량짐 적재시 2000~2500rpm에서 기어 체인지

오밸 달고는

공차시 기어 변경을 1300~1500rpm 변속

중량짐 적재시 1800~2000rpm에서 기어 체인지

일단 힘 안딸려서 저속과 중,고속에서 힘이 남아 돌아요

그 다음으로 연비 ...

3월달 총주행거리 10,412킬로 주행  주유비 1,538,000원

오밸 달고 4월 총주행거리 10,310킬로 주행 주유비 1,329,000

여기서 한가지 다른점은 3월달 고속도로 하이패스 비용이 45만원

4월달 하이패스 30만원 .......시내 주행이 더 많았는데 이상하게 ......머지? ㅎㅎㅎㅎㅎ

연비와 출력을 둘다 잡으니 돈절약되고 스트레스 안받아서 좋네요

맵핑까지 하면 더 좋을것 같네요

잘나간다고 무조건 밟는것 보단 달릴땐 달려주고 아낄땐 아끼는게 답인듯 합니다

머 화물차는 중량짐 적재하면 무서워서 못달려요 ㅎㅎㅎㅎ

이렇게 한달 마감하고 나서 공돈 생긴느낌 드네여 ㅎㅎㅎ

사장님 감사 드려요  ^ ㅡ^

AB Works   14-05-05 11:33
답변이 늦엇네요 ^^
김도영님도 오벨과 인연이 된지
언7-8년이 되나봄니다
올려주신 내용을 보고 여러분이 전화를 주셧습니다
무슨 원리며
연료가 절약이 되냐며 등등 여러 내용을...
이 뎃글을
통하여 다시 오토벨런스의 원리를 설명드리자면
배기관의 용량은 최고출력을 위하여 최고rpm(최대출력)의 영역의 조건에 제작된 배기가스가 배출되는 연통이며
저 중속에는 너무커서 배압의 용량이 큰관계로
출력에 손실이 자동차 제작사의 출고시부터 기형적 구조입니다
그럼 배기관의 배압은 무엇이며 무슨원리로
출력과 관계가 있는가를 설명드리자면
배기관은 공기(산소)를 흡입하는 흡기메니폴드와 연소실(내부egr)과 연동되여 작동되며
핵심이론은
공기와 연료의 비효율적 혼합비를
가변배기벨브(오토벨런스 특허10-0993622)로 http://kusta.co.kr/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81
최적의 혼합비율로 유도하여 출력을 상승시켜
악셀페달(연료량)을 덜 밟고 저rpm으로 주행가능한 효율성의 의해 만족도를 올리는
국민튜닝입니다
산유국이 아닌 저의 나라에서는 범 정부차원에서
지원정책으로 홍보되면
아주 탁월한 제품이라 자부하며  적재량이 크며 운행을 많이 하는 산업차량들에
비중을 두려합니다
성의있는 모니터링에 감사드림니다
참고 자료입니다
http://www.kusta.co.kr/bbs/board.php?bo_table=kusta_gallery&wr_id=1708
http://www.kusta.co.kr/bbs/board.php?bo_table=kusta_gallery&wr_id=2376